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곶자왈 나무 무더기 불법간벌 '적발'
곶자왈 나무 무더기 불법간벌 '적발'
  • 원성심 기자
  • 승인 2007.01.0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현장확인...강력히 사법처리키로

제주도가 제주의 허파인 곶자왈 보호를 위해 곶자왈 한평사기 운동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제주시 교래리 일대에 있는 나무 1000그루 이상 불법 간벌한 사실이 드러나 관계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제주도에 따르면 지난 2일 제주참여환경연대로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산54-7번지 일대에 있는 (낙엽활렵수림) 때죽나무, 팽나무, 서어나무 등  1000그루 이상이 불법으로 간벌했다는 익명의 제보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제주도 환경녹지과, 제주시 공원녹지과, 제주시 자치경찰대 등 합동으로 불법벌채 수량, 피해면적 전수조사 및 불법행위 목적 등에 대해 수사에 착수했다.

수사결과에 따라  5년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원 이하의 벌금  등의 사법처리(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74조)를 한다.

제주도는 앞으로 산림보호 종합 단속대책수립, 개발행위 및 지가상승 등을 목적으로한 산림내 불법행위에 대해 집중 단속하며, 불법입목벌채 단속에 소홀한 공무원은 문책(경고)을 하는 등 강력한 단속을 벌여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