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FAO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모든 걸 보세요”’
FAO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모든 걸 보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6.0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밭담」 도록·「제주밭담 이야기」스토리북 제작·배포
제주밭담 도록

제주연구원 제주밭담6차산업화기반구축사업단(단장 강승진)은 「제주밭담」도록과 「제주밭담 이야기」 스토리북 을 6월8일 펴냈다.

 

제주밭담은 2014년 이 FAO 세계중요농업유산(GIAHS)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를 보전·관리·활용하는 여러 사업을 벌여왔다.

 

2016년엔 지역발전위원회의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으로 ‘FAO 세계중요농업유산 제주밭담을 활용한 농촌마을 6차산업화사업’이 선정됐다.

 

「제주밭담」도록은 제주농업의 미래이며 세계중요농업유산인 제주밭담 역사와 의미를 되새기고 제주 미학을 대표하는 문화경관, 생물다양성 매개물, 미래관광의 핵심코드로서 그 가치를 공유하고 확산하기 위해 만들었다.

 

제주밭담 이야기 스토리북

「제주밭담 이야기」 스토리북은 밭담과 농업에 얽힌 어제와 오늘의 다양한 이야기를 발굴, 스토리텔링을 통해 감성적으로 풀어냄으로써 제주밭담과 농업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이끌어내기 위해 펴냈다.

 

강승진 사업단장은“도록과 스토리북 배포를 통해 제주선인들의 삶과 지혜,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인문유산인 제주밭담의 보전·관리와 적절한 활용에 농민과 제주도민들의 마음이 모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 단장은“아울러, 제주농업과 농촌을 활성화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주민의 주도적 참여 속에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제주밭담」도록과 「제주밭담 이야기」 스토리북은 제주연구원 제주밭담6차산업화 기반구축사업단(☏064-712-2093)에서 1000부를 무료로 선착순 나눠주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