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주원VS김영광V박서준, 월화드라마 3파전 “당신의 선택은?”
주원VS김영광V박서준, 월화드라마 3파전 “당신의 선택은?”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6.0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화 드라마 경쟁이 뜨겁다.

시청률 1위를 달리던 SBS 드라마 ‘귓속말’이 종영한 뒤 비슷한 시기에 시작된 새로운 월·화드라마의 경쟁이 치열하다

KBS2 '쌈, 마이웨이', MBC '파수꾼', SBS '엽기적인 그녀' 3파전이 시작된 가운데 각 드라마마다 로맨틱코미디, 액션스릴러, 시대물(시대로코물) 등 장르도 제각각이라 시청자들의 선택이 갈릴 전망이다.

일단 절대 강자는 없다. 쌈 마이웨이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지만 엽기적인 그녀, 파수꾼도 바짝 뒤쫓고 있어 언제 판세가 뒤집어질지 모른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전파를 탄 KBS 2TV '쌈, 마이웨이'는 전국기준 시청률 1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SBS '엽기적인 그녀'는 동시간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쌈, 마이웨이'와의 격차는 0.7%포인트. MBC '파수꾼'의 30일 방송은 7회 6.2%, 8회 7.3%를 기록했다. 파수꾼이 비록 동시간대 최하위에 머물긴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쌈 마이웨이는 로코퀸 '박서준'이 이끄는 두근두근한 '썸'이 시청자들을 끌어들인다.

 

연기 잘하는 배우들, 공감을 형성하는 전개와 대사, 흡인력 강한 연출 등의 조화가 쌈 마이웨이를 월·화극 선두로 일단 이끌고 있다. 태권도로 세상을 돌려차기 하고 싶었지만 진드기 박멸기사가 된 동만(박서준 분)과 뉴스 데스크에 앉고 싶었지만 백화점 인포 데스커가 된 애라(김지원 분)가 만들어내는 '썸'의 설렘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퓨전 사극 '엽기적인 그녀'에는 '주원'이 있다. 주원의 입대에 따른 허전함을 드라마로 메울 수 있는 것. 첫 사극 도전이지만 엽기적인 그녀에서 주원은 물 만난 고기처럼 연기면 연기, 외모면 외모로 다방면을 만족시키고 있다. 완벽한 조선 최대 엘리트의 지적인 면에 허당기 있는 귀여운 캐릭터는 주원이 아니면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잘 어울린다.

 

하지만 '파수꾼'의 '김영광' 역시 만만히 볼 수 없다.

 

김영광은 파수꾼에서 입체적인 캐릭터를 능숙하게 그려나가고 있다. 극 중 겉은 속물이지만 실상은 억울한 사연을 품고 복수를 계획하는 검사 장도한으로 분한 김영광은 이중적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만큼,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까’하는 우려도 컸으나 제 몫을 차근차근 소화하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증명해 나가는 중이다. 김영광의 재발견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매력 발산 중이다.

3인 3색의 주인공들의 만들어내는 다양한 매력에 시청자들의 선택은 어디로 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