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인적없는 곳 수천만원 윷놀이 도박, 그곳에 무슨일이?
인적없는 곳 수천만원 윷놀이 도박, 그곳에 무슨일이?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5.3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경찰, 심야 농어촌 지역에서 윷놀이 도박한 25명 현장에서 체포
 

인적이 드문 농,어촌 지역만을 노려 몰래 윷놀이 판을 통해 도박을 일삼은 일당 25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지방경찰청은 농,어촌 지역을 돌아다니며 과수원 창고 등을 임대해 5000만원 상당의 판돈을 걸고 윷놀이 도박행위를 한 25명을 검거해 수사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29일 심야시간대 서귀포시 외곽에 위치한 과수원 창고를 임대해 종지, 윷가락을 이용해 한판에 적게는 200만원 많게는 400만원 가량의 윷놀이 도박을 하다 현장에 급습한 경찰에 의해 붙잡힌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검거된 이들 중에는 조직폭력배도 개입돼 있으며, 도박장을 개설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현장을 급습해 검거에 성공한 경찰은 검거 후 현장 수색을 통해 발견된 100만원권 수표 등 현금 5380만원을 압수했다.


이들은 시외 외곽지역의 사용하고 있지 않은 과수원 창고 등 인적이 드문 곳 위주로 도박장소를 정하고 일정기간 후에는 다른 마을로 장소를 옮겨 도박을 하는 등 경찰의 단속을 피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역별로 모집책을 통해 도박할 지역의 도박꾼들을 수시로 모집해 지정된 장소로 모여 윷놀이 도박을 하는 치밀함을 보였다.


한편 경찰은 최근 도내 농,어촌 지역에서 수십명이 모여 거액의 도박행위를 한다는 내용을 확인하고 사전에 추정 장소를 확보해 잠복, 미행을 통해 현장을 급습해 도박꾼 검거에 성공했다.


경찰 관계자는 "체포된 피의자 가운데 조직폭력배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라며 "이들의 역할과 도박자금 사용 흐름 등을 수사하고 오래전부터 윷놀이 도박에 참여한 정황이 추가로 확인돼 정밀 수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