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청년 문화 일자리 창출 위한 청년창업 지원 추진
청년 문화 일자리 창출 위한 청년창업 지원 추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5.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테크노파크, 문화콘텐츠 11개 분야 예비창업자 5개사 등 지원

제주 청년들의 문화콘텐츠 분야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 창업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테크노파크가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이 사업은 3억20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출판, 만화 음악,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 광고, 캐릭터, 공연, 문화기획 등 문화콘텐츠 11개 분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5개사, 예비 창업팀(창업동아리 포함) 3개사를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최대 4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만 39세 예비창업자, 예비창업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예비 창업가에 대해서는 창업에 필요한 제반 비용과 교육을 지원하고 과제별로 전담 MP(과제관리전문가)를 배정, 정기적으로 멘토링(창업, 비스니스모델 수립, 시장진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들에게는 제주대학교,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사업 지원은 물론 예비창업자와 창업자간 교류 등 다양한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된다. 또 선진사례 벤치마킹 지원과 함께 최종 평가결과 성실실패 청년에게는 원인 분석 등 전문가 자문을 통한 재기의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신청을 원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팀은 오는 23일까지 사업계획서 등 서류를 준비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테크노파크 홈페이지(http://www.jejutp.or.kr)와 제주산업정보서비스(JEIS)(http://biz.jejut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제주테크노파크 디지털융합센터 ICT융합기획팀(064-720-3760)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