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제10회 다문화가정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가정의 달 맞아 제10회 다문화가정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17.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들이 이어지는 가운데 다문화가족 자조활동 역량강화를 위해 제주도특별자치도가 후원하고 (사)다문화가정 제주특별자치도협회와 제주글로벌센터에서 주최하는 제10회 다문화가정 한마음 체육대회가 5월 28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주시사라봉축구장에서 개최된다.

 

갈수록 증가하는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주민과 다문화가족 간의 서로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행사는 1,000여명의 다문화가족과 거주외국인 등이 참여한다.

 

결혼이주여성들 자조모임인 글로벌난타봉사회의 신나는 음악난타공연으로 시작해 자조활동 그룹별 부부 다리 묶고 달리기, 남편들의 축구, 결혼이민자 축구, 온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피구, 큰공굴리기, 서로의 단합과 화합을 위한 줄다리기,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 퀴즈대회, 경품추첨 등 다양한 종목들로 진행되며 점심은 야외 뷔페로 마련된다.

 

다문화가정 당사자들이 스스로 주최하는 행사가 거의 없는 지금, 제주에서 이처럼 큰 규모의 체육대회를 10회째 성공적으로 개최하기까지 여러가지 어려움으로 가득했지만 모든 것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이루어냈다는 점이 큰 성과이다.

 

특히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은 잠시나마 일상에서 벗어나 서로 소통하고 다문화가족 스스로 자조활동 역량강화에 기여 할 수 있는 기회라 하겠다.

행사문의전화 : ☎064-727-211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