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친환경 농장에서 농산물 재배 체험하세요”
“친환경 농장에서 농산물 재배 체험하세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5.1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은행 제주본부,‘NH친환경 체험 우영팟’ 문 열어
제주농협 친환경우영팟 열어

 

“상추를 천천히 씹으면서 맛을 보세요. 그동안 밭에서 키운 상추에서 못 봤던 특유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애월읍 광령리에 자리한 쌍둥이 농장 강공희 대표는 건강하게 키운 농산물은 맛과 영양소가 기존 농산물보다 풍부하다고 강조했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본부장 고석만)는 5월10일 쌍둥이농장에서 고객과 직원들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H친환경 체험 우영팟(밭)’문을 열었다.

 

이날 참석자들은 농가에서 친환경 농산물의 올바른 재배 방법에 대해 교육한 뒤 고추와 피망 등 모종을 심고 전문 판매장에 출하를 기다리는 상추도 정성스레 수확했다.

 

이어 농가에서 직접 재배한 섬유질 등 영양소가 풍부한 친환경 무화과로 만든 수제잼 시식회도 가졌다.

 

제주농협 친환경우영팟

 

‘NH친환경 체험 우영팟’에 참여한 고객들은 모종심기에서 수확단계까지 모든 과정을 농가와 함께 관리하게 된다. 직접 재배한 농산물 이외에 생산농가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곳은 농업·농촌 체험을 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농심을 품은’체험학습장으로도 쓰게 된다.

 

고석만 본부장은 “친환경 농업 가치는 힘든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지키는 농민들의 땀의 가치를 담아 소비자에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미래를 위해 환경을 지키는 데 의미가 있다”며“좀 더 많은 고객들이 착한 소비를 위한 친환경 농산물에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