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개발공사 “두드려 장벽을 깨고 우리 꿈을 이루자”
제주도개발공사 “두드려 장벽을 깨고 우리 꿈을 이루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5.1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슬로건 ‘Do Dream, JPDC!’, 올해 경영방침 선포식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두드려 장벽을 깨고 우리 꿈을 이루자”는 뜻의 ‘두드림(Do Dream)’슬로건과 올해 경영 방침을 선포했다.

 

제주도개발공사는 10일 공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슬로건 및 2017년 경영방침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개발공사가 비전 2020 달성을 위해 발표한 슬로건은 ‘두드림(Do Dream), JPDC!’. 영문과 한글을 혼용해 “열심히 두드려 장벽을 깨뜨리고(변화와 혁신) 우리 꿈을 실현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 조직 역량과 공사 성과를 2배로 달성하자는 의미의 ‘두 더블(Do Double)’과 최고의 품질로 모두가 만족할 때까지 공사인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는 꿈과 의지의 표현인 ‘두 제로(Do Zero-Defect)’를 함축하고 있다.

 

오경수 사장은 또 개발공사의 2017년 신 경영 방침으로 ‘해피 이노베이션(Happy Innovation)’을 천명했다.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시장 상황 속에서도 공사인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행복하게 업무에 전력을 다하고, 도전을 즐기자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공사의 역량을 끌어 올려 목표를 달성, 각종 사회공헌 사업을 확대하는 등 도민에 기여한다는 공사 임무에 더욱 충실한다는 계획이다.

 

개발공사는 슬로건 및 경영방침 선포와 함께 이날 ‘윤리경영 추진단’을 발족, 공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실천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윤리경영 중점 추진 대상 부서 간부사원을 중심으로 구성된 윤리경영 추진단‘은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선도적 실천과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는 핵심 구심체로, 공사의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추진 동력이 될 전망이다.

 

임직원들은 법과 원칙 준수, 부당이익 추구 금지, 지위‧권한 남용 및 이권 개입 알선‧청탁 금지, 금품‧향응 수수금지, 부당한 간섭 배제 등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5대 원칙을 천명하면서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오 사장은 “제주 삼다수는 1998년 출시 이후 줄곧 국내시장을 석권하며 먹는샘물 분야 국가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지만 최근 시장 상황은 그리 녹록치 않다”며 “우리 모두 여전히 우물 안 개구리식 사고방식에 취해 있는 것은 아닌지 재점검해야 할 때”라고 경영방침 선포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먹는샘물의 국내 시장 주도권을 더욱 강화하고, 해외 수출 전략도 새롭게 확립해야 한다”며 “감귤가공사업 활성화를 비롯해 도민주거 안정화를 위한 개발사업 등 신사업들도 본 궤도에 오르기 위해 새롭게 도전에 나서자”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