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표절 의혹' 전인권, 직접 독일 行 "원하는 것 해주겠다…적당한 로열티 지급"
'표절 의혹' 전인권, 직접 독일 行 "원하는 것 해주겠다…적당한 로열티 지급"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4.2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걱정말아요 그대’로 표절 의혹을 받고 있는 가수 전인권이 독일로 떠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전인권은 28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곧 독일로 갑니다”라고 시작되는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일단 그 곡을 만든 사람 입장을 충분히 받아들이고 원하는 것을 해줄 것입니다. 그날(합의가 된 날 이후) 로열티를 달라고 하면 적당선. 합리적으로 재판을 하던 그 쪽 입장대로 로열티가 결정되면 한국 저작권 협회와 상의해서 줄 겁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는 “내가 보기에 합당하고, 또 나는 내가 만들게 된 ‘걱정말아요 그대’가 내가 보기엔 그 원곡과 비교할 때(가사 등, 그 쪽 그 나라 대중음악의 입장과 우리나라의 입장이 서로 다르지만 같은 지실한 영혼이 깃든 대화를 할것이므로) 내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라고도 얘기 할겁니다”라며 합의와 로열티 부분 등에 대해서도 덧붙였다. 

그러면서 “다녀오는 그날까지 어떤 인터뷰도 거절합니다. 다만 다녀와서 조금의 거짓도 없이 얘기하겠습니다”라며 “또 다녀오는 동안 그 독일의 밴드에게 미리 얘기하거나 하는 것은 자제해 주십시오. 오해로 시작되는 것이 싫습니다”라는 입장을 강조했다.

더불어 전인권은 “이 노래를 좋아했던 수많은 사람들에게 부끄럼 없는 노래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앞서 최근 인터넷상에는 전인권의 자작곡이자 히트곡인 ‘걱정말아요 그대’가 독일 그룹 블랙푀스의 1971년 곡 ‘드링크 도흐 아이네 멧’과 멜로디가 유사하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 이에 전인권은 표절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을 드러낸 바 있다. 

이하 전인권 입장 전문 

다음은 전인권이 페이스북에 밝힌 표절 관련 전문 

나는 곧 독일로 갈겁니다 
일단 그곡을 만든사람 입장을 충분히 받아드리고 원하는 것을 해줄겁니다
그날 (합의가 된날 이후) 로열티를 달라고 하면 적당선 합리적으로 재판을 하던 그쪽 입장대로 로열티가 결정되면 한국 저자권 협회와 상의해서 줄겁니다
그 이유는 내가 보기에 합당하고 또 나는 내가 만들게된 걱정말아요 그대가 내가 보기에 그원곡과 비교할 때(가사등 ,그쪽 그나라 대중음악 의 입장과 우리나라 의 입장 이서로다르지만 같은진실한 영혼이 깃든 대화를 할것이므로) 내 것이 더 좋을수 있다라고도 얘기 할겁니다

다녀오는 그날 까지 어떤 인터뷰도 거절합니다 
다만 다녀와서 조금의 거짓도 없이 얘기하겠습니다 
또 다녀오는동안 그 독일의 밴드에게 미리 얘기하거나 하는것은 자제해주십시오
오해로 시작되는것이 싫습니다 

이노래를 좋아했던 수많은 사람들에게 부끄럼 없는 노래가 되기위해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어떤 가사가 좋고 나쁘고는 얘기할 것이 못됩니다 
그 나라의 시가 우리나라의 내가 만든 작사 
그것은 각 나라 상황에따라 다를 것이므로 

그리고 나는 원작자와 친해질 것을 확신합니다 
그렇게 서로 이지구의 사람이 만든 운명이 
빛이 날때는 우리는분명히 공동작업을 
할 수 있고 
그날 이후 나는 (아직은 좀 더 공부합니다) 
2년이나 3년후에 독일에 내노래가 감동으로 
히트 할수있게 또는 나란 사람을 알리겠습니다 

한국의 전인권은 노래의 감성이....등등 터질 수도 있습니다 (빅히트 은어)

요즘 마침 나와 함께 작업 하자는 독일의 젊은 뮤지션도 있습니다
쉽게 찾을수 있을겁니다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