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9:18 (목)
제주출신 문재웅 감독 단편영화 ‘포구’ 칸영화제 진출
제주출신 문재웅 감독 단편영화 ‘포구’ 칸영화제 진출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4.27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8일 프랑스에서 상영 예정…제주영상위로부터 제작 지원
 

제주 출신 문재웅 감독이 연출한 단편영화 <포구>가 오는 5월 프랑스에서 열리는 세계 3대 국제영화제로 꼽히는 제70회 칸영화제에 진출한다.

 

<포구>는 오는 5월 17일부터 5월 28일(현지기준)까지 개최되는 칸영화제에서 단편영화 비경쟁부문인 ‘쇼트 필름 코너’에 선정됐다. 5월 25일 상영 예정이다.

 

<포구>는 주인공인 아버지가 상사와의 불화로 직장을 그만둔 후 일방적으로 가족에게 이 사실을 통보하자 앞으로의 생계를 걱정한 가족들이 아버지를 몰아세우고, 가족에게 이해를 받지 못한 아버지가 포구로 자리를 피하며 가족과 갈등을 빚는 내용을 담았다.

 

제주시 삼양3동에 있는 벌랑포구를 배경으로 한 가정의 이야기를 통해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의 빈부격차, 그로 인한 인간의 자유 상실 등 물질만능주의에 대해 비판하는 작품이다.

 

이 영화는 지난해 제주영상위원회 제주다양성영화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문재웅 감독은 “제작비 지원부터 촬영장비, 촬영장소 섭외에 이르기까지 제주영상위원회의 다양한 지원으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 이에 보답하는 길은 더 좋은 소재와 내용으로 제주에서 보다 나은 작품을 꾸준히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재웅 감독은 제주영상위원회가 주최한 ‘한일영상 제작교류 JAKO 2012’에서 연출을 맡았으며, ‘단편영화 제작교육’ 수료 후 다양한 교육사업 등에서 활동해왔다.

 

문재웅 감독은 제주시 출신으로 제주일고와 제주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지난 2007년부터 도내에서 꾸준히 단편영화를 만들며 제작, 연출, 촬영, 편집을 총괄하고 있다.

 

문재웅의 새로운 단편영화 <사랑과 요리>는 제주다양성영화 제작지원 사업에 선정돼 오는 6월부터 촬영에 들어간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