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사드 장비 기습 반입, "촛불민심 부정인가"
사드 장비 기습 반입, "촛불민심 부정인가"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4.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제주, '촛불민심 역행하는 사드 배치 철회하라'

26일 새벽 사드 장비가 반입된 데 시민사회 단체들이 반발하며 즉각 철회를 요구했다.


민주노총제주본부는 26일 성명을 내고 "정부가 새벽을 틈타 주민들을 폭력적으로 짓밟으며 사드 장비를 기습적으로 반입했다"라며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촛불광장 민심을 전면으로 부정한 것"이라 불만의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이들은 즉각 사드 배치를 철회하고 황교안 권한대행과 한민구 국방부 장관을 향해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민주노총제주는 "황교안 권한대행 정부는 신정부 전까지 과도기적 권한만을 갖고 있을 뿐인데 동북아 평화 위협과 이에 따른 국민적 피해 등은 무시한 채 사드 배치를 강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26일 사드 장비 반입에 대해 "폭력적인 사드 기습 반입은 지난 2012년 여름 강정 상황을 기억하게 한다"면서 "당시에도 이명박 정부는 반대주민과 활동가를 동 트기 전 새벽에 폭력적으로 진압하고 구럼비를 점령했다"며 우려의 입장을 전했다.


이들은 제19대 대통령 대선 후보들에게도 사드 기습 반입 및 사드 배치 무효화를 요구했다.


이들은 "대선 후보들에게도 요구한다. 이번 사드 기습 반입에 대한 입장표명만이 아니라 사드 배치를 무효화 하기 위한 모든 수단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한 미군은 26일 새벽 4시 40분경부터 사드 장비를 경상북도 성주군 골프장에 반입하기 시작했으며, 이를 반대하는 200여명의 마을 주민들과 경찰의 충돌과정에서 주민 11명이 다쳤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