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2:43 (목)
민주노총, '한라대 총장 책임지고 사퇴하라'
민주노총, '한라대 총장 책임지고 사퇴하라'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3.30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훈 총장 향해 "위계 이용해 징계요청서 강요" 국가인권위원회 판단

제주 한라대학교가 위계를 이용해 교수들에게 징계요청서를 강압했다는 국가인권위원회의 판단이 내려지면서 시민사회단체가 총장의 사퇴를 촉구했다.

 

민주노총제주본부는 30일 논평을 내고 "국가인권위원회는 위계를 이용해 교수들에게 징계요청서 서명을 강압했다는 판단과 함께 서명 강압의 최종책임이 김성훈 총장에게 있고, 이러한 행위는 곧 인권침해에 해당한다고 판단했다"라며 "학생들에게 민주주의와 인권, 정의를 가르쳐야 할 대학에서 오히려 반인권적으로 학내 구성원의 정당한 목소리를 억압해온 사실이 끝내 드러난 것"이라 비난했다.

 

이들은 "김성훈 총장은 도민들의 사퇴요구나 진실규명 요구는 모르쇠로 일관하며 학내에서 노동조합과 교수협의회 등의 비판적 입장을 제거하는 데에만 몰두해 왔다"라며 이러한 행태가 결국 인권침해 상황까지 이르게 된 것이라 우려했다.

 

이에 이들은 "제주한라대는 이번 국가인권위원회의 인권침해 판단을 무겁게 받아들어야 한다"라며 "김성훈 총장은 자신의 과오를 인정하고 사퇴까지 포함하는 조치를 도민들에게 내놓아야 할 것"이라 주장했다.

 

또한 "김성훈 총장이 이번 국가인권위원회 판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내 민주주의를 말살하고 비리의혹 은폐 시도를 계속한다면 촛불민심이 요구하고 있는 적폐청산 대상에 총자으이 이름도 올라가게 될 것"이라 경고했다.

 

한편 민주노총제주본부는 제주도정을 향해 국가인권위원회 권고에 의한 제주한라대 지도 및 감독 등 비리의혹에 철저한 조사와 조치를 취할 것을 요구했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