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33 (금)
'복면가왕' 구자명, 3년 만에 방송 복귀…'노래천재 김탁구'의 절절한 소감
'복면가왕' 구자명, 3년 만에 방송 복귀…'노래천재 김탁구'의 절절한 소감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3.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캡처]

가수 구자명이 ‘복면가왕’ 출연 소감을 밝혔다. 

3월 26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는 노래천재 김탁구가 복면을 벗고, 정체를 밝히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는 장화신고 노래할고양과 가왕전까지 펼쳤으나 1표 차이로 패배, 무릎을 꿇고 가면을 벗었다. 복면을 벗은 노래천재 김탁구의 정체는 가수 구자명이었다. 

폭발적인 가창력과 감성,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시청자들은 구자명에 대한 높은 관심과 호평을 보내왔다. 

이에 구자명은 자신의 SNS를 통해 “안녕하세요. 가수 구자명입니다. 오늘 노래천재 김탁구가 저여서 많이 놀라셨죠?”라며 “2014년 이후 3년 만에 방송으로 인사를 드리는 건데 정말 간절히 원하던 무대에서 노래까지 부를 수 있게 되어서 많은 생각과 또 새로운 다짐이 마음과 머릿속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2012년 22살이라는 어린나이에 노래가 좋아서 나갔던 ‘위대한 탄생’이라는 오디션에서 제 복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받아 너무 붕 떠있었던 그때. 조금 더 성숙하게 행동 가짐을 잘했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저를 다시 한 번 돌아보고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다시는 오지 않을, 그리고 와서는 안 될 중요한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사회복무요원으로 2년. 다시 방송에 복귀하기까지 3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노래를 포기할까. 다른 일을 찾아볼까라는 여러 가지 생각을 하기도 했지만 그때마다 저를 다시 잡아준 것이 노래였고, 많은 후회들을 다시 바로잡자는 마음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인분들의 대한 고마움과 감사함 또 할 수 있다는 용기를 주신 것에 대한 보답은 노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그래서인지 이번 ‘복면가왕’에서의 무대는 처음 무대에 섰을 때보다 더 긴장되었지만 한편 기분 좋은 떨림이기도 했습니다”며 “무대가 무서웠고, 다시 대중 분들 앞에 선다는 것이 두려웠지만 무대에 대한 갈증과 노래에 대한 사랑이 다시 저를 대중분들 앞에서 노래 할 수 있게 만들어 준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이 마음, 그때의 시간, 무대의 소중함, 노래의 대한 저의 마음, 대중들의 관심, 사랑이 모든 것을 잊지 않고 묵묵히 우보천리 하는 마음으로 인생의 희로애락을 노래로 표현하고 대변 할 수 있는 가수가 되어보려 합니다”라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무대로 그리고 그 시간동안 느낀 것은 무수히 많지만. 그중에서도 제 자신에게 매일 되새기는 말은 ‘돌아가고 싶지 않은 나를 만들어라’입니다. 이 다짐과 이 마음으로 어느 자리든 어느 위치든 노래가 좋아서 시작한 이 마음 잊지 않고 어리석었던 행동도 반복하지 않으며 저의 모든 것을 새롭게 이어가려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꼭 좋은 노래로 좋은 목소리로 힘이 될 수 있는 가수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마무리 지었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