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전문가가 돼보세요”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전문가가 돼보세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7.03.24 18: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지원센터, 올해 1학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승택)가 올해 1학기 제주 도시재생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도시재생대학은 센터가 추진 중인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도시재생에 관한 이론교육, 토론 및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 활성화 방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도시재생대학은 공통이론 과정과 문제해결 과정으로 구성된다. 공통이론 과정은 도시재생의 이해, 역사, 문화, 예술, 사회적 경제 등 일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문제해결 과정은 공통이론 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주민 스스로 지역자원 및 문제점을 발굴하며 전문가와 함께 프로젝트 기획을 진행한다.

 

공통이론 과정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주말반, 평일반 각각 20명을 모집한다.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공통이론 과정은 4월 1일 오후 2시 창업보육센터 회의실에서 개강하며, 주말반 4회, 평일반 4회에 걸쳐 운영된다. 수료자에게는 문제해결 과정에 참가할 기회가 부여된다.

 

문제해결 과정은 5~7월 중에 팀으로 운영되며 주민이 전문가와 함께 지역 자원발굴 및 문제를 발굴하며 프로젝트를 기획해 볼 수 있다.

 

접수방법은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064-727-0617) 또는 전자메일(center@jejuregen.org)로 성명/연락처/이메일 주소/주말반, 평일반을 선택해서 올리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jejuregen.org)를 참고하면 된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와우~~~ 2017-03-25 02:44:08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자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