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시청사 부지 임대주택 건립, 독재도정의 폭력이다”
“시청사 부지 임대주택 건립, 독재도정의 폭력이다”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3.23 13:2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도남동민회관서 ‘시민복지타운임대주택반대비대위’ 현판식 열려
“원희룡 지사, 임대주택 강행 중단하고 주민 면담 요청에 응하라” 촉구
23일 시민복지타운 내 임대주택 건립을 반대하는 비대위가 도남동민회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미디어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 시민복지타운 내 행복주택 건립 추진을 반대하는 도남동 주민들이 비상대책위원회를 꾸렸다.

 

뜻을 같이 하는 주민들은 23일 도남동민회관 앞에서 ‘시민복지타운임대주택반대비대위(이하 비대위)’ 현판식을 가지고, 도민과 원희룡 지사를 향해 호소문을 발표했다.

 

비대위는 호소문을 통해 “도민 동의 없이 행정 절차도 무시하고 시민복지타운 시청사 부지에 임대주택 건설을 강행하겠다고 발표한 원 도정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원희룡 도지사 치적 쌓기에만 혈안이 된 독재도정을 대도민 행정폭력으로 규정한다”고 강력히 규탄했다.

 

이어 “원 지사는 임대주택 개발 계획을 발표할 때 ‘선공론화 후정책추진’ 약속을 했고, 주민들은 이를 믿고 기다려왔다”며 “하지만 계속된 변명과 해괴한 논리로 임대주택 건립을 공식화한 것은 대도민 선전포고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비대위 공동위원장 오재천 도남동마을회장이 호소문을 낭독하고 있다. ⓒ미디어제주

비대위는 시청사 부지 임대주택 건립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했다.

 

이들은 “돈이 없어서 시청 못 옮긴다더니 막대한 예산을 들여 일부 시청사를 헐고 다시 짓는데다 시민복지타운 내 임대주택 지으면서 주변 도로 추가 건설에 필요한 재원은 또 어디서 구하냐”며 “비용 때문에 시청사 이전이 불가능하다는 설명은 원희룡 도지사가 도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원 도정은 700세대가 들어설 곳이 시청사 부지 외에 없다고 하는데 이는 억지”라며 “왜 반드시 700세대를 한 곳에 지어야 하는지, 또 200세대, 300세대 나눠서 지으면 안 되는 이유에 대해서 합리적 설명을 해달라”고 지적했다.

 

비대위는 도민을 향해 원희룡 지사를 비롯, 사업과 관련된 제주발전연구원 관계자 및 공무원들을 제주사회에서 퇴출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학자적 양심을 버리고 원 도정의 나팔수 역할을 하는 제주발전연구원과 이들 용역 뒤에서 꼼수를 부리고 있는 원 도정 패거리, 개인 치적 쌓기를 위해 도민을 위한 공공용지를 사유지처럼 생각하는 원 지사를 퇴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달라”며 호소했다.

 

마지막으로 원희룡 지사를 향해 “시청사 부지 임대주택 건립 강행을 중단할 것”과 “문제 해결을 위해 원 지사와 면담을 공개 요청하니 빠른 시일 내 면담 일정을 알려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날 김명만 의원(더불어민주당·이도2동)이 현판식에 참여했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주민 요청으로 ‘시민복지타운 조성이 도시문화에 미치는 영향’을 개최한 바 있다.

23일 시민복지타운 내 임대주택 건립을 반대하는 비대위가 도남동민회관에서 현판식을 가졌다. ⓒ미디어제주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글씨?????? 2017-03-23 14:13:17
대책없는 반대집단처럼 보이는건 씁쓸~~~~~
아니나다를까 김XX의원이 파리처럼 달려들었었네~~~~

주민반대를 폄허하지마 2017-03-23 19:30:28
주민들의 반대하는 일을 굳이 하려는 도 당국의 행태는 주민을 무시하는 처사다.
선거 1년여를 앞두고 건설쪽에 사업을 억지로 밀어부치려는 그 속셈이 무엇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