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원 지사, 경제부총리 만나 “제주관광 도와달라”
원 지사, 경제부총리 만나 “제주관광 도와달라”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7.03.1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元 13일 세종시 긴급 방문…유일호 경제부총리, 김영석 해수부 장관 면담 가져
원희룡 지사는 13일 세종시를 방문해 유일호 경제부총리와 긴급 면담을 가졌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특별자치도는 원희룡 지사가 13일 유일호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을 만나 제주지역 관광 위기 해결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유일호 경제부총리에게 “최근 사드로 인해 제주관광이 전반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했다”며 “지역을 넘어 국가적 차원의 지원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유일호 부총리는 “어떤 방안이 효과적인지 정부 차원에서 검토하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어 원 지사는 신관홍 도의회의장과 함께 김영석 해수부 장관을 만나 도내 모객 여행사 및 크루즈선박 업계의 어려움을 전하며 정부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원 지사는 “지자체 전담 TF 팀 구성 회의에 제주도의 입장을 최대한 반영하고 크루즈 관광 중단에 대한 정부 차원의 특별 지원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김영석 해수부 장관은 “제주도와 긴밀히 협의해 제주 크루즈 관광이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 전하며 “크루즈를 포함한 관광중단 사태에 대해 산자부에서 총괄 대책을 마련할 것”이라 답했다.

 

아울러 원 지사가 제주 신항 조기 건설 추진을 건의하자 “기재부, 해수부, 제주도의 협의를 거쳐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의견을 모으기도 했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