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덕정 광장 복원 사업, 주민 의견 최대한 반영하겠다”
“관덕정 광장 복원 사업, 주민 의견 최대한 반영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7.02.09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지난 8일 주민설명회 관련 대화 범위 확대키로
지난 8일 삼도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관덕정 광장 복원사업 주민설명회장. 주민들이 의견을 전하고 나서 재생센터측의 답변을 듣지 않은 채 빠져나가 썰랑한 모습이다. ⓒ 미디어제주 자료사진

제주특별자치도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이승택)가 지난 8일 관덕정 광장 복원 사업 주민설명회와 관련,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전날 삼도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주민설명회에 대해 “주민들의 솔직한 의견을 확인하는 계기이자 공론화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된 자리였다”고 평가했다.

이에 센터는 주민설명회 등 주민 의견 수렴 활동이 일방적인 요식행위라는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는 데 대해 “주민의견 청취를 지속하고 주민들과 소통함으로써 실질적으로 주민들의 의견이 향후 사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과의 협의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를 위해 센터측은 그동안 진행해온 지역 주민들과의 대화 범위를 확대, 주변 상인 등 원도심 지역 주민들은 물론 제주시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듣기로 했다.

또 주민들의 의견대로 원도심 전체에 대한 도시재생 전략 계획 및 활성화 계획에 대한 설명회를 갖는 등 센터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