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도, 사방시설 25곳 등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도, 사방시설 25곳 등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7.02.09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추진계획’을 세워 오는 3월 30일까지 분야별 점검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전대진단 선정기준은 산림분야 가운데 산사태취약지역(사방) 25곳, 임도 195㎞, 산림복지시설 6곳, 산불 30곳 등 인명피해가 생길 우려가 되는 해당 분야에 대해 전수·표본점검에 나선다.

이를 위해 산림토목 분야 민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관 합동 점검팀’을 운영,표본점검을 한다.

사방사업지 등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한 점검·정비 여부, 임도시설 및 토공 구조체 등의 손상, 균열, 위험여부, 산림복지시설(자연휴양림, 치유의 숲, 수목원)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한다.

이창호 산림휴양과장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산림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도민 생활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주변에 위험요인 발견시 안전신문고 앱(App)을 적극 활용해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전신문고 앱 설치하기(구글안드로이드폰 기준)는 ‘Play스토어 실행 → 플레이스토어 검색→앱 선택→설치버튼 클릭→동의버튼 클릭→설치 완료’이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