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도 강풍특보…중산간 이상 많은 눈
제주도 강풍특보…중산간 이상 많은 눈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1.2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일인 20일 제주도는 북서쪽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눈이 오겠다.

또한 중산간 이상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으며, 육상에는 강풍특보가 발효돼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간 5~20cm, 제주도 1~5cm이며, 낮 최고기온 제주와 서귀포 3도에서 6도 분포를 보여 춥겠다.

해상에는 전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으며, 바다의 물결 제주도북부,서부앞바다에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제주남부와 동부앞바다에 2.0~4.0m로 일겠다.

주말인 내일(21일)은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겠으며 산간에는 새벽까지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 제주와 서귀포 1도에서 2도, 낮 최고기온 5도에서 8도 분포로 오늘과 비슷하겠다.

모레(22일)는 기압골 영향을 받다가 차차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오전에 흐리고 오후부터 눈이 오겠으며, 낮 최고기온 제주와 서귀포 4도~7도 분포를 보이겠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