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상반기 인사, "공정 인사시스템 도입 절실"
상반기 인사, "공정 인사시스템 도입 절실"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7.01.1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노조, 다면평가제도 도입 및 인사부서 승진 독식 제거 등 공정 인사시스템 도입 요구

이번 11일 이뤄진 2017년 상반기 정기인사와 관련해 제주공무원노조가 논평을 내고 공정한 인사시스템 도입을 촉구했다.

이들은 논평을 통해 "제주시장은 취임하며 쓰레기와 교통 등 격무 부서장이 승진해야한다고 강조했음에도 불구, 이번 인사에서는 부서장뿐 아니라 6급 승진에서도 쓰레기, 교통을 담당하는 부서 및 농정담당 부서에서 승진자가 나오지 않았다"라며 "인사권자가 강조한 인사방침을 스스로 어긴다면 조직원 가운데 누가 어떻게 신뢰를 갖고 일을 할 것이며 본청과 실세부서에서만 승진한다면 일선에서 민원과 쓰레기더미를 치우고 있는 직원이 어떤 생각으로 일하겠는가"라고 비난했다.

실제로 이번 6급 승진자 23명 가운데 읍,면,동에서 승진한 경우는 근속승진을 포함 총 4명에 불과한데 비해 행정직 승진 5명 모두 본청에서 전원 승진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이들은 "승진에 있어 공정성을 담도로 하지 못하고 있기에 일어나는 일"이라며 "다면평가제를 부활해 공정성 시비를 해결해야 할 것"이라 요구했다.

한편 6급 이하 시.도 인사교류에서 시에서 도로 전보한 인원은 19명, 도에서 시로 전보한 인원은 22명이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