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새해설계] 이승영 제주지방법원장
[새해설계] 이승영 제주지방법원장
  • 미디어제주
  • 승인 2017.01.0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영 제주지방법원장

 아름다운 평화의 섬, 우리 제주에 2017년 정유년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가득하고,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보람찬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법원은 ‘도민과 소통하는 열린 법원’을 구현하고 ‘도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법원’을 만들기 위하여 재판제도와 민원제도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사법행정에 관한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하여 도내 각계각층의 단체 구성원들과 다양한 형태의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법원과 도민 여러분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재판이나 사법행정에 관한 소중한 지혜를 얻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도 우리 법원은 도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기 위해 위와 같은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습니다.

 법원의 사명은 공정하고도 신속한 재판, 당사자가 납득할 수 있는 재판을 하는 것이고, 나아가 분쟁의 평화적 해결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법원은 항상 당사자의 주장에 귀를 기울이고, 재판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습니다.

 무엇보다 사실심인 1심과 2심에서 충실한 심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도민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더 편리한 사법시스템이 되도록 하고, 도민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가는 친근한 법원이 되기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나라가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이 때, 우리 법원은 흔들리지 않는 진중한 자세로 원칙과 정도에 따라 묵묵히 헌법적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우리 법원이 맡겨진 역할과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새해에 도민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