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07:39 (금)
"도민이 지켜온 제주4.3역사를 지켜내자"
"도민이 지켜온 제주4.3역사를 지켜내자"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12.27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역사교과서저지특위 강창일·오영훈 의원-국정교과서 폐지 성명 발표
(왼쪽)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국회의원 (오른쪽)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강창일·오영훈의원이 국정역사교과서저지특위 위원으로 교육부의 국·검정혼용 시범실시 발표에 반발하는 성명을 발표, 국정교과서 폐지를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내고 "도민들이 힘겹게 지켜온 제주의 역사를 대한민국 아이들이 공부하게 될 역사교과서에 진정한 뜻을 담아 복원하려면 국·검정혼용과 시범실시 편법을 중단하고 국정화 고시를 철회, 국정교과서를 폐지해야 할 것"이라 주장했다.

앞서 교육부는 국정 역사교과서를 오는 2017년부터 희망하는 모든 학교를 연구학교로 지정해 주교재로 사용하고 2018년부터 검정교과서와 전면 혼용해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강창일·오영훈의원은 "이번 교육부의 결정은 성난 촛불 민심의 눈치를 보면서 다른 한편으로는 국정교과서를 되살릴 기회를 엿보는 얄팍하기 짝이 없는 모습"이라 비난하며 "교육부 발표 안은 학교현장의 혼란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고 1년 유예 방안을 무시한채 급조해 내놓은 것"이라 목소리를 높였다.

제주4.3사건에 대해서도 "국정 역사교과서는 제주4.3사건의 역사적 사실을 왜곡 기술하거나 크게 축소시킨 것이 드러났고, 이에 대해서 교육부는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라며 "진정한 민주주의의 회복을 열망하는 국민들을 우롱하는 처사"라고 불만의 목소리를 나타냈다.

강창일 의원과 오영훈 의원은 이어 "국정역사교과서저지특위 위원으로서 교육과정의 정상화와 역사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국정교과서 폐지에 앞장설 것"이라며 "국·검정혼용과 시범실시라는 편법을 중단하고 당장 국정화 고시를 철회해 국정교과서를 폐지하라"라고 주장했다.
 .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