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위성곤 의원, NGO모니터단 선정 국감 우수의원에
위성곤 의원, NGO모니터단 선정 국감 우수의원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12.21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입성 첫 해 국감 우수의원 5관왕 타이틀 ‘영예’
위성곤 국회의원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이 국감 NGO 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16년도 국정감사 우수 의원으로 선정됐다.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국감 NGO 모니터단은 지난 99년 출범한 이후 매년 국회 의정활동의 백미인 국정감사를 정밀하게 평가해 왔다.

올해도 1000여명의 모니터 위원과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20대 국회 첫 국정감사의 전 과정을 모니터링, 국감 우수 의원을 선정했다.

위 의원은 올해 국감에서 농협은행의 연 1%대 공무원 대출, 우병우 전 민정수석 가족 등 고위 공직자의 농지법 위반 문제, 비행기 타고 농사 짓는 이들의 불법 직불금 수령 의혹 등을 제기한 바 있다.

또 미르재단이 관여한 K-밀 사업의 위법성, 마사회의 입장료 위법 징수와 정유라 특혜 지원, 유령 농업법인과 보조금 문제, 한진해운 물류 대란에 대한 정부의 부실대응, 항만·저수지 등의 내진설계 미비 등을 집중 지적하기도 했다.

이미 머니투데이의 국감 상임위 종합평가 1위, 한국농정신문 선정 국감 우수 의원, 국감 친환경 베스트 의원, 푸드투데이 선정 국감 우수 의원으로 선정된 위 의원은 이로써 국회 활동 첫 해부터 국감 우수의원 5관왕 타이틀을 갖게 됐다.

위 의원은 “국정감사는 정부를 감시·견제하는 국회의 가장 중요한 책무 중 하나”라며 “올해의 소중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준비하고 더 노력해 나날이 발전하는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다짐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