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저가관광개선, 개별관광객 확대, 관광시장 다변화’ 전략 본격 시동
저가관광개선, 개별관광객 확대, 관광시장 다변화’ 전략 본격 시동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2.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저가관광개선, 개별관광객 확대, 관광시장 다변화’를 제주관광의 3대 핵심과제로 삼고 이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12월20일 밝혔다.

이를 위해 저가관광의 주요 원인이 되고 있는 마이너스 투어피, 과도한 면세점 수수료, 무자격 가이드 영업 등을 개선하기로 했다.

검찰‧경찰‧출입국, 자치경찰, 교통부서 합동체계를 통해 외국인 관광사범을 관리하고 무자격가이드와 무등록 여행업·자가용 운송행위 등의 단속을 강화한다.

면세점 수수료를 개선하기 위해 관광업계 자정노력을 펼치고, 적정 송객수수료 상한 제한 제도개선을 추진한다.

개별관광객 확대를 위해 무료 와이파이·비콘 등과 연계해 SNS를 통한 사용자 참여형 기능을 강화하고, 영어·일어·중국어 서비스를 구축해 관광정보 접근성을 높힐 계획이다.

황금버스와 시티투어버스 통합 운행을 모색해 관광지 순환버스 운행을 개선하고 대중교통 활성화를 꾀할 예정이다.

내년 상반기 제주관광 종합지원서비스센터를 개설하고 교통․언어소통․부당요금 등 불편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현장출동반과 인터넷상담을 지원한다.

중국인 관광객 점유율(85.7%)이 높은 제주 관광시장에 국제직항노선을 확대하고, 일본‧동남아 등 시장 다변화 계획도 추진한다.

제주 관광의 질적 성장과 더불어 도내에선 입도 관광객 증가로 인한 대책마련을 위해 TF팀을 운영해 제주 관광분야 핵심 현안을 발굴하고, 교통, 안전, 상하수도, 쓰레기, 인구급증, 인프라 확보 등의 대책을 마련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