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농관원, 쌀 부정유통행위 집중 단속
농관원, 쌀 부정유통행위 집중 단속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2.15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구곡 감정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지원장 한성권)은 ‘신구곡 혼합 및 원산지 위반 특별단속’을 연말까지 집중한다고 밝혔다.

특히 2015년산 구곡을 2016년산 햅쌀 출하에 혼합해 팔 우려가 높음에 따라 RPC, 개인 임도정 공장, 양곡포장업체 등을 대상으로 취약업체 중심으로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이번 단속에서 신·구곡 혼합이 적발되면 3년 이하 징역 또는 사용·처분한 양곡시가 5갑절 이하 벌금 등 엄한 처벌을 받게 된다.

농관원 제주지원은 특별사법경찰관 3개 반(6명)을 들여 주요 취약 업체들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한 결과, 경기 지역이 아닌 타 지역의 쌀을 섞어 ‘경기미’로 포장 약 4톤의 쌀을 판매한 A업체를 적발했다.

이 업체에 대해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위반’ 행위로 수사하고 있다.

한성권 지원장은 “앞으로도 시중에 유통 중인 저가미와 의심품도 시료를 채취해 원산지 분석 및 신선도 감정 등 과학적인 분석방법을 동원해 단속의 실효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 지원장은 “주변에서 구곡을 햅쌀에 혼합하거나, 구입한 양곡이 혼합으로 의심되면 부정유통신고전화(1588-8112번) 또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제주지원(☎064-745-6060)으로 적극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