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49 (목)
민주평통 제주시협·제주통일미래연구원 합동세미나
민주평통 제주시협·제주통일미래연구원 합동세미나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2.0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통 서울 양천구협의회 장학금 전달
민주평통 합동세미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제주시협의회(회장 임강자)와 제주통일미래연구원(원장 고성준)은 12월 1일 합동세미나를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에서 열었다.

이 자리에서 민주평통 양천구협의회(회장 임경하)는 제주도내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합동 세미나는 김순택 제주지역부의장, 고경실 제주시장, 임경하 민주평통 서울 양천구협의회장 과 자문위원과 통일미래연구원 회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민주평통 합동세미나와 장학금 전달식

‘위기의 시대와 통일 그리고 세계평화의 섬 제주’란 대주제로 진행됐다.

제1세션은 고성준 제주통일미래연구원장 사회로 장훈 중앙대 교수가 ‘한국 정치 외교의 재구상; 민주화와 발전국가를 넘어 세계시간과 한국’ 주제 발제했다.

김영수 서강대 교수, 변종헌 제주대 평화연구소장, 고연숙 민주평통 중앙상임위원이 토론했다.

제2세션은 강근형 제주대 교수 사회로 김봉현 가 호주대사) ‘미국대선과 격동의 동북아 정세-평화의 섬 제주의 역할’이란 주제로 발제했다.

장성수 제주대 교수, 홍경희 제주특별자치도의원, 최용환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지정토론자로 나서 다양한 토론을 했다.

임경하 양천구협의회장은 제주도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중·고등학생 6명에게 장학금을 전달·격려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