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7:38 (금)
2017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수행기관 공모
2017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수행기관 공모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1.1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내년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수행할 기관을 11월16일부터 11월 30일까지 2주 동안 공모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제주시에 주 사무소를 두고 노인 대상 재가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 법인이다.

사업을 수행할 기관(시설)은 사업수행에 필요한 사무 공간과 공용공간을 확보하고 있어야 한다. 신규로 선정될 경우 전용전화, 사무용품 등 집기를 추후 확보해야 한다.

선정된 수행기관은 2017년~2018년 2년 동안 노인돌봄기본서비스와 독거노인·중증장애인 응급안전알림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사업수행에 필요한 인건비, 운영비 등을 지원받는다.

노인돌봄기본서비스는 보호가 필요한 홀로 사는 어르신에 대한 정기적인 안전 확인과 정서적 지원, 생활교육 등을 하는 사업이다.

응급안전알림서비스는 홀로 사는 어르신인·중증장애인 집에 화재, 가스, 외출동작감지센서와 응급호출장비를 집안에 설치해 온라인 모니터링을 통한 실시간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수행기관선정 신청은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기타 선정관련 증빙서류를 공모기간에 제주시 경로장애인지원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자원봉사협의회 제주시지회는 올해 이 사업을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다. 생활관리사 109명이 홀로 사는 어르신 2800여명을 돌보는 서비스하고 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