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대통령은 개인을 위해 이 나라의 교육정책을 무시”
“대통령은 개인을 위해 이 나라의 교육정책을 무시”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11.09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 청소년 시국선언문-12일 제주시청 앞 시국선언문 낭독

제주지역 청소년들이 오는 12일 이뤄질 민중총궐기와 함께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낭독한다.

이들은 시국선언문을 통해 “어두운 대한민국의 실정 속에서 과거에 미래의 희망이라 불렸던 청소년들이 다시 현재의 희망이 빛이 되고자 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대통령은 국민이 권력을 위임한 대리인일 뿐, 국민전체를 위한 정치를 해야 할 의무가 있음에도 박근혜 대통령은 국민의 의견은 묵살한 채 국민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은 각종 정책 및 개헌을 추진했다”라며 비난했다.

이들은 그 동안의 박 대통령 행적을 지적하며 “점차 가라앉는 세월호 속에서 울부짖는 학생들을 7시간 동안 방치해 학생들의 기본적인 인권조차 수호하지 못했고 결국 3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대형사고가 되었음에도 국가가 마땅히 해야 할 진상규명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채 사건을 하루빨리 덮어 버리려 했다”라며 “어느 책보다도 공정제작에 신중해야 할 교과서에 국정화를 도입해 교육을 정치적 이익 도모에 이용하려는 태도로 인해 우리 청소년들은 교육권조차 보장받지 못할 상황에 처해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박근혜 정권이 집권한 후 대한민국에는 크고 작은 사건들이 발생했고, 그때마다 박근혜는 변명으로 일관하며 유야무야 넘어가려는 태도를 보였으며 현 국정 농단 사건의 경우에도 검찰의 안일한 태도로 ‘봐주기 수사’를 지속, 국민을 농락하고 있다”라며 “박근혜 자신의 명백한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단순히 분노한 국민을 잠재우려는 여론몰이식 사과로 현 사태를 흐지부지 넘어가려는 박근혜 대통령을 보며 우리는 울분을 토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라고 불만의 목소리를 더했다.

한 목소리로 “국민이 아닌 정체불명의 비선세력의 대리인이 돼버린 박근혜 대통령은 더 이상 정부의 대표가 될 수 없다”라며 다음과 같은 요구를 내놨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대통령직 사퇴를 요구하며, 세월호 사건의 진상규명 촉구와 더불어 국가폭력을 희생된 故백남기 농민에 대한 공식 사과, 국정 교과서 철회 및 최순실게이트 조사를 철저히 진행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제주지역 청소년들은 시국선언문 발표와 함께 오는 12일 제주시청 앞 조형물 앞에서 낭독할 예정이며, 이 후 자유발언도 이어진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