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37 (목)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지역위 “박근혜 대통령 사퇴하라”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지역위 “박근혜 대통령 사퇴하라”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11.07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규탄대회에서 시국선언문 발표 “민심에 저항하면 국민 심판에 직면할 것”
 

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가 ‘박근혜-최순실 불법 게이트’ 규탄대회를 갖고 박근혜 대통령의 사퇴를 촉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했다.

지난 6일 오후 7시 산남새마을금고 3층에서 열린 규탄대회에는 위성곤 의원과 제주도의회 강익자 의원, 당원 등이 참석했다.

서귀포시 지역위원회는 시국선언문에서 최근 불거진 상황을 ‘박근혜-최순실 불법 게이트’로 규정, “헌정 질서를 유린하고 민주적 국가 운영 시스템을 무너뜨린 국기 문란 사태”라며 “대통령의 하야와 탄핵을 요구하는 민의가 들불처럼 번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서귀포시 지역위원회는 “상황이 이런데도 대통령은 국무총리를 지명하는 등 권력을 행사해 국정을 주도하려 하고 있고 대국민 담화에서도 ‘박근혜-최순실 불법 게이트’를 최씨의 일탈 문제로 전가, 국민들을 더욱 분노하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서귀포시 지역위원회는 “대통령은 일방적인 총리 지명을 철회하고 야당이 요구하는 별도의 특검, 국정조사를 수용해야 한다”면서 “여야 합의로 추대하는 책임총리에게 국정의 전권을 맡기고 책임총리의 제청으로 거국 중립내각을 구성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또 “새로운 내각이 구성되면 대통령은 국정에서 완전히 손을 떼고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면서 “또 다시 촛불의 민심에 저항할 경우 국민들의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