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태풍'차바'피해 대체구입차량 취득세 4663만원 면제
태풍'차바'피해 대체구입차량 취득세 4663만원 면제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1.0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제18호 태풍'차바'로 차량이 부서진 시민 49명에게 대체구입 차량 취득세 4663만 원을 면제하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

태풍'차바'로 피해를 본 시민들에게 제주시는 지방세 납부 기한 연장, 고지 유예, 체납액 징수유예, 건축물·차량 등을 대체 취득하면 취득세 등을 면제·지원하고 있다.

재정적 부담으로 지방세를 법정 신고기한에 신고·납부하기 어려우면 6개월(최대 1년) 동안 기한 연장을 신청할 수 있다.

지방세 체납액을 납부가 어려울 때도 6개월(최대 1년) 범위에서 징수유예를 신청할 수 있다.

건축물·차량·선박·기계장비가 태풍으로 멸실·파손돼 2년 안에 대체 취득하면 멸실 또는 파손된 재산의 가액만큼 취득세를 면제 받을 수 있다. 초과분에 대해서만 취득세를 납부하면 된다.

김영훈 세무과장은 “태풍'차바'로 인해 피해를 본 시민들에게 지방세 세제지원 신청 때는 △피해사실확인서(읍·면·동장 발급), 자동차 폐차인수증명서(폐차장) △자동차전부손해증명서(보험회사) 등 피해 사실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를 발급 받은 후 제주시 세무과로 방문, 신청하면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