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엄지 척 위성곤” 국감 종합평가 결과 소속 상임위 1위
“엄지 척 위성곤” 국감 종합평가 결과 소속 상임위 1위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10.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니투데이> “출석, 추가 질의, 정책 제안, 의혹 제기 등 뭐든지 1등” 호평
 

위성곤 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국회 입성 후 첫 국정감사에서 언론사의 국정감사 상임위 종합평가 결과 1위를 차지했다.

머니투데이 ‘the 300’은 20일과 21일 이틀간 올해 국정감사에서 자료 충실도, 현장 활약, 국감 매너, 정책 대안 등 4가지 기준을 갖고 행정부 견제와 민생문제 해결이라는 국회의원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국회의원을 선정, 국정감사 종합평가 결과를 보도했다.

평가 결과 위 의원은 소속 상임위인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앗다.

머니투데이는 위 의원에 대해 “출석, 추가 질의, 정책 제안, 의혹 제기 등 뭐든지 1등”이라면서 ‘엄지 척 위성곤’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또 “국감 기간 내내 자리를 가장 잘 지키면서도 초지일관 성실한 모습을 보였고 차분하면서도 새롭고 심도 있는 정책 질의를 쏟아냈다. 국감이 정회된 가운데서도 가장 먼저 출석해 자료를 보면서 준비하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고 그의 성실성을 높이 평가했다.

위 의원은 첫 국감이 모두 마무리되고 다음주부터 예산결산특위가 가동됨에 따라 제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예산 확보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