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2016 OH! MY JEJU 해커톤’ 개최
‘2016 OH! MY JEJU 해커톤’ 개최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10.21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창업지원단, 21일부터 3일 간 개발 기획자들 위한 장 열어…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국내‧외 개발자와 디자이너들 간 협업 기회의 장인 ‘2016 OH! MY JEJU 해커톤’행사가 개최된다.

제주대학교 창업지원단과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개발자, 디자이너, 기술 마니아 등이 모여 제주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총 80여명의 개발자, 디자이너, 대학생 등 태국, 베트남, 홍콩 해외 각국의 참가자들이 참가해 제주 관광 중 외국인들이 느낄 수 있는 여행자 정보, 교통수단, 언어소통 문제를 주제로 제주도내 현장을 찾아 직접 체험하고 아이디어 피칭과 팀빌딩, 팀프로젝트 등을 통해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한편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fathon)의 합성어로 개발자, 기획자, 디자이너 등이 모여 아이디어를 실제 구현으로 연결시켜 동작하는 프로토타임을 만드는 것으로 새로운 서비스나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를 말한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외 인재들이 함께 우수한 아이디어로 문제해결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주의 글로벌 창업 교류 활성화와 동아시아 허브로서 인프라 구축에 힘쓸 것”이라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