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편의점 종업원 성폭행 시도 40대 징역 2년6월 실형
편의점 종업원 성폭행 시도 40대 징역 2년6월 실형
  • 홍석준 기자
  • 승인 2016.10.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법 제2형사부, 피고인측 심신미약 상태 주장 일축

편의점 종업원을 성폭행하려다 미수에 그친 40대 남성에게 징역 2년6월의 실형이 선고됐다.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허일승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주거침입 강간)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채 모(40)씨에 대해 징역 2년6월에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을 이수하도록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채씨는 지난 6월 6일 새벽 2시14분께 제주시내 한 편의점에서 피해자 A씨(32‧여)를 보면서 음란행위를 하다가 이를 눈치 챈 A씨가 창고로 피하자 창고 안으로 뒤따라가 A씨를 넘어뜨리고 성폭행을 하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피해자 A씨의 비명을 듣고 달려와 범행을 제지한 종업원 B씨(20)와 몸싸움을 벌이다 얼굴과 몸통을 수차례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피고인 채씨는 범행 당시 환청, 환각 등 정신과적 질환으로 심신미약 상태였다고 주장했지만 재판부는 범행 전날에도 같은 편의점에서 피해자를 보면서 음란행위를 한 점 등을 들어 다분히 게획적인 범행이라면서 피고인의 주장을 일축했다.

재판부는 또 범행 전후 피고인의 행동과 수사, 재판과정에서 피고인의 진술 내용을 보면 범행 당시 정신과적 질환으로 사물을 변별하거나 의사를 결정할 능력이 미약한 상태에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다.

<홍석준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