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09 (금)
농협제주지역보증센터, 태풍 농어업재해대책자금 지원
농협제주지역보증센터, 태풍 농어업재해대책자금 지원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0.2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중앙회제주지역보증센터(센터장 최형규)는 제18호 태풍 ‘차바’ 피해 농어업인에게 신속한 복구자금이 지원될 수 있도록 ‘농어업 재해대책자금 신용보증’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농어업재해대책자금 신용보증은 농어업 재해를 입은 농어업인 등이 피해시설을 복구하거나 경영안정자금이 필요한 경우 자금을 원활하게 융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상시적인 신용보증제도이다.

지원대상자는 행정기관이 발급한 재해피해사실 확인서 또는 정책자금 배정 문서를 발급받은 농어업인이나 농림수산단체(법인 포함)가 해당된다.

동일인당 최고 3억 원 이내로 간단한 신용조사를 통해 지원된다.

신속한 보증지원을 하기 위해 최고 1억 원까지는 농·축협, 수협, 산림조합에서 위탁보증으로 지원할 수 있다.

보증심사 우대사항으로 법인을 포함해 해당 대상자에게 전액보증 (100%)을 적용, 금융기관의 신용책임부담을 덜어 준다.

제주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됨으로써 업종과 산업에 따라 0.3~1.2%로 차등 적용하는 보증요율을 0.1%로 단일요율을 적용, 농어가의 보증료 부담도 덜어줄 예정이다.

최형규 센터장은 “태풍 등으로 재해가 생겨 농어업기반이 상실된 농어가가 조기 경영 정상화를 위해 적기에 재해대책자금을 지원 될 수 있도록 최초 상담부터 보증서 발행까지 원스톱 전담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