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직업간접체험하고 진로계획 세워볼까요?
“직업간접체험하고 진로계획 세워볼까요?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10.20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대 자유학기제 실시, 중학생 500여명 직업 프로그램 참여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계획 기회제공을 위한 자유학기제가 실시됐다.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약 한달 여간 도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탐색 설계를 위한 직업 간접체험 및 자아성찰을 제공하기 위한 자유학기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자유학기제에 참가한 한라중, 오현중, 사대부중, 서귀포중앙여중, 한림여중, 신창중, 안덕중 등 7개 500여명의 학생들은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자유학기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도록 직‧간접 경험을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과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는 교육활동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안경사 체험 △유치원교사 체험 △게임 콘텐츠 제작 △간호사 체험 △항공승무원체험 등이다.

한편 참가학생은 “반복된 일상에서 벗어나 신선한 체험활동을 하는 것에 진로설정에도 큰 자극이 돼 기회 제공을 준 학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인 만큼 일정 소개서부터 실습실 안전교육 실시와 재학생, 조교, 지도교수 등을 배치해 안전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으며, 체험활동 종료 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학생들의 만족도 조사를 통해 프로그램 운영에 반영해 지속적 개선을 해나가 매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