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항공, ‘카카오 알림톡’으로 쉬운 여행정보를
제주항공, ‘카카오 알림톡’으로 쉬운 여행정보를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10.1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여행객의 가장 큰 어려움은 탑승수속 방법과 반입금지 품목 등의 공항 이용정보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이다. 또한 공항을 자주 이용하는 여행객의 경우에는 탑승수속 대기가 가장 큰 불편사항이다.

하지만 디지털을 잘 활용하면 탑승수속의 어려움이 줄어들고 탑승시간도 짧아져 여행이 쉬워진다.

제주항공(대표이사 최규남)이 이런 여행객의 어려움 고려, ‘알림톡’과 ‘모바일 탑승권’ 시스템, 그리고 ‘셀프 백드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 항공권 예매와 동시에 도착하는 알림톡

제주항공은 항공권 예매 완료 시 예약번호 및 구간, 여행일시, 탑승수속 시간이 포함된 ‘탑승권 발급안내 알림톡’이 발송된다. 탑승 전 필요한 정보를 따로 챙길 필요 없이 알림톡 하나로도 수속 정보를 알 수 있다.

제주항공의 알림톡은 탑승 24시간전 국내선 모바일 탑승권 발급안내 외에도 항공기 운항정보, 리프레시 포인트 안내 등도 발송되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 탑승수속 없이 모바일 탑승권으로 바로 탑승

제주항공의 항공권 발급안내 알림톡에는 모바일 탑승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 링크가 포함돼 있다. 링크를 누르면 모바일 탑승권 메뉴로 넘어가면서 여정조회를 선택하고 탑승정보를 확인한다. 그 후 좌석을 배정하고 탑승권을 발급할 수 있다. 국내선은 사전좌석 구매시 예약 완료와 동시에 자동으로 탑승권이 발급된다.

무료 위탁 수하물이 없는 고객은 카운터 방문없이 모바일 탑승권으로 탑승이 가능하다. 모바일 탑승권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국내선은 30분전, 국제선은 1시간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 셀프 백드롭 서비스로 대기시간 절약

모바일 탑승권이 있고 위탁수하물이 없다면 별도절차 없이 출국장에 입장할 수 있다. 단, 위탁수하물이 있다면 자동화기기를 통해 짐을 직접 맡기는 ‘셀프 백드롭 서비스’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가 직접 수하물을 맡길 수 있는 ‘셀프 백드롭’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 3층 F카운터에 위치해 있으며, 아침 6시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항공편 출발시간 1시간 전까지 수속을 마쳐야 한다.

괌, 사이판을 제외한 일본, 홍콩, 대만, 필리핀, 베트남, 태국 등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의 모든 정기노선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단, 한 사람당 수하물 1개까지만 위탁이 가능하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