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분야 특허와 상표 출원에 관해 알려드려요”
“식품분야 특허와 상표 출원에 관해 알려드려요”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10.10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10월 18일 교육
식품특허와 상품권 관리 과정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배상원)은 오는 10월 18일 경기도 수원시 소재 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식품특허·상표권 관리’ 교육을 한다.

‘식품특허·상표권 관리’ 과정은 식품 분야에서 특허와 상표출원 과정의 이해를 돕고, 신기술과 지적재산권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보호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교육생에게 상세히 전달하는 교육이다.

특히 군오희 특허청 수석 심판관(부이사관)이 실무중심으로 하는 유익한 강의는 식품기업들이 특허와 상표출원에 관해 지녀왔던 여러 의문을 해소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교육의 첫 번째 시간 ‘식품사업 활성화를 위한 효과적 브랜드 관리 전략’은 특허괴물의 동향과 대응방안, 브랜드 역할, 상표권 침해 분쟁 사례와 대응전략 등에 대해 학습한다.

두 번째 강의 ‘식품특허 획득과 사업활성화 전략Ⅰ’은 식품발명의 주요 분쟁사례 연구, 특허전쟁시대 식품특허전략, 식품특허를 활용한 고부가사업화 전략에 대해 다룬다.

마지막 시간인 ‘식품특허 획득과 사업활성화 전략Ⅱ’은 최근 식품분야 특허출원 동향을 분석하고, 식품발명 명세서 작성요령 등을 학습한다.

모든 8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 주요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업체와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 재직근로자에 제한한다. 교육 참가비는 1만원이다.

교육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aT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화문의는 교육운영부(☎031-400-3527)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