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서귀중앙초 병설유치원서 CAP 교육 진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서귀중앙초 병설유치원서 CAP 교육 진행
  • 이승진 시민기자
  • 승인 2016.10.06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는 서귀중앙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현정열)에서 원아를 대상으로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의 CAP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알려주는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역할극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가르친다.

 특히,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에서는 호신술 시연을 통해 아동들이 직·간접적으로 상황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교육에 참관한 교사는 “유아들에게 성폭력교육뿐만 아닌 아동폭력, 그리고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권리들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이야기 나누기로 진행되어 좋았다. 또한, 복습을 충분히 했기 때문에 유아에게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좋았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교육을 통해서 유아가 접할 수 있는 또래간 괴롭힘, 유인·유괴상황, 성폭력 위험 상황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그러한 상황의 결과는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경험하여 올바르게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은 아이들의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을 꾸준히 진행 할 계획이다.

문의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064-753-37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