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41 (목)
구혜선, 사회공헌활동 홍보대사 위촉…본격적 활약 예고
구혜선, 사회공헌활동 홍보대사 위촉…본격적 활약 예고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09.0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구혜선[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구혜선이 돌봄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구혜선은 9월 9일 오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진행된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본격적인 활약을 예고했다.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외롭고 생활형편이 어려운 어르신 댁에 봉사자가 방문해 이야기를 나누고 집안일을 도와드린 뒤, 해당 시간을 ‘돌봄포인트(1시간 1포인트)’로 적립해 이를 제3자에게 기부하거나 훗날 본인 혹은 가족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제도다. 현재 17개 지역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사업 시행 지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구혜선은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은 국가에서 제공하는 공공돌봄서비스만으로 부족한 부분을 우리 스스로 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제도”라며 “앞으로 더 많은 분이 돌봄 활동에 나서도록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혜선은 지난 5월 결혼식 비용을 전액 어린이병원에 기부하는가 하면, 그림∙목소리 등을 통해 얻은 수익을 일부 기부하는 등 다양한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