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성공사관학교, ‘제11회 시민강좌’ 개최
제주성공사관학교, ‘제11회 시민강좌’ 개최
  • 유태복 시민기자
  • 승인 2016.08.29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을 싣고 떠나는 웃음 릴레이' 특강

(사)제주성공사관학교(이사장 이상숙)는 26일 오후 7시 '행복을 싣고 떠나는 웃음 릴레이'란 주제로 ‘제11회 시민강좌’를 시민 등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제주민속박물관 3층 강당에서 허이자 강사의 진행으로 개최했다.

▲ 제주성공사관학교는 26일 시민강좌를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했다.

이상숙 이사장은 “11회째 시민특강에 더운 열기만큼이나 많은 분들이 참석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은 대한민국 성공사관학교 리더십 교수님께서 제주시민을 위해 찾아 명강을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으로 대신한다.”며 인사말을 했다.

▲ 배은영 강사는 '강사의 역할'에 대하여 강의을 했다.

이날 첫 강의는 배은영(제주성공사관학교) 강사는 ‘강사가 되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라는 주제로 강사의 역할에 대한 특강을 열었다.배은영 강사는 “명강사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느냐?”며 “강사의 말은 사람을 죽이기도 하고 살리기도 하는데 상처주지 않고 사람을 살리고 꿈을 건드려 주는 강사가 되어보자. 말머리 돌리기, 말 더듬기, 말 돌리기 말 자르기, 말꼬리 잡기, 딴 말하기 등은 강사로서의 자질이 떨어진다” 며 특강을 했다.

배은영 강사는 또 “가정과 주변 사람들에게 좋은 언어로 칭찬하기, 격려하기, 좋은 표현하기 등을 강조했다.

▲ 이강철 교수는 '리더십'특강에서 '우분투리더'로 성장하기를 강조했다.
 

이어 이강철(대한민국 성공사관학교 리더십학 교수) 강사는 ‘리더십’란 특강에서 “리더는 구성원들에게 동기부여와 기회부여를 통해서 잠재능력을 개발시켜서 구성원들을 나보다 더 발전된 리더로 만들어 내는 것이다.”며 “어느 조직이든 리더는 스스로 자기개발을 해야 한다.”며 특강을 했다.

이강철 교수는 또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조직은 리더의 크기만큼 성장한다."며 “여기 계신 모든 리더 분들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꼭 함께 행복한 ‘우분투리더’로 성장해 다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