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크루즈 관광 질적 성장 중요하다”
“크루즈 관광 질적 성장 중요하다”
  • 이다영 기자
  • 승인 2016.08.2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 개최-원희룡 지사 '제주 크루즈 관광의 질적 성장' 강조

지난 25일 제4회 제주국제크루즈포럼이 메종글래드호텔서 개막했다.

올해로 4번째를 맞는 제주국제크루즈포럼(조직위원장 김의근)이 국내외 크루즈관계자 1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5일 개막식을 가졌다.

이번 제주국제크루즈포럼에는 국내외 7개 크루즈선사 대표자들을 비롯한 정부, 지자체, 여행사, 학계 관련업계 등 다양한 방면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포럼의 방향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포럼시작에 앞서 개회식서 원희룡 지사는 “아시아 크루즈 관광의 질적 성장이 중요하다”며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크루즈선이 아시아 각국을 순항할 때 국가마다 다른 CIQ 시스템을 상호 호환 할 수 있는 ‘규제 프리존’ 제도가 유용할 것”이라며 제도시행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어 진행 된 포럼서 각 크루즈 대표 본사 각자가 ‘아시아 시장 전망과 진출계획’을 발표하는 시간과, ‘아시아 크루즈 시장의 주요한 4가지 이슈’ 등을 다뤘다.

그 외에도 크루즈 관광산업의 질적 성장, 중국 크루즈 시장의 전망, 연관 산업 활성화, 크루즈 관광 목적지의 경쟁력 강화 등 지역과의 연관성 강화 및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한 논의도 이뤄졌다.

<이다영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