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제주도교육청 국제학교설립운영위, SJA제주 현지 실사
제주도교육청 국제학교설립운영위, SJA제주 현지 실사
  • 김형훈 기자
  • 승인 2016.08.2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국제학교설립운영심의위원회(위원장 이인회, 제주대 교수)가 미국 버몬트주에 있는 세인트 존스버리 아카데미(이하 SJA제주) 설립 승인과 관련, 현지 실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위원회의 현지 실사는 오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이번 실사는 위원회 대표단 4명이 참여한다. 대표단은 설립승인 신청이전에 SJA 본교 이사진을 직접 면담, SJA제주 유치 계약내용 및 절차를 재확인하고, 교사·학생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SJA에 대한 다양한 측면을 점검할 예정이다

아울러 버몬트주 교육청도 방문해 지역사회에서 SJA의 명성과 권위 등을 파악할 예정이다. 이 외에 SJA 교육과정 운영 상황, 국제인증 현황, 교육철학 등도 실사하게 된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SJA 유치과정, 계약의 유효성 등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 앞으로 SJA제주 설립 승인 업무를 투명하게 진행하기 위해 현지 실사를 앞당기게 됐다”며 “의문이 제기되는 사항이 해소되도록 현지 실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JA제주는 2017년 9월 개교예정이다.

<김형훈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