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상품, 이젠 인터넷 경매로 구매한다'
'제주여행상품, 이젠 인터넷 경매로 구매한다'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5.04.19 17:1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여행선택 현승도 대표, 제주여행상품 인터넷경매시스템 개발

'제주관광상품 인터넷 경매로 구매한다'

관광객들이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다양한 여행상품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판단하고 인터넷 경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제주여행상품 인터넷경매시스템이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넷 여행문화의 선도업체인 (주)여행선택(대표이사 현승도)은 최근 '여행상품 인터넷경매시스템'을 구축하고, 20일 오후 7시 제주시 중앙로 맘모스뷔페 2층 연회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여행상품 인터넷 경매시스템은 펜션, 민박, 호텔, 렌터카, 항공사 등의 여행상품이 (주)여행선택에 의뢰되면, (주)여행선택은 제공받은 상품정보를 일괄적으로 구매자에게 제공해 여행상품이 실시간으로 완전 매매될 수 있도록 인터넷경매를 주선하는 형태로 짜여져 있다.

특히 이 시스템은 여행상품 구매자인 관광객들이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다양한 여행상품의 정보를 한눈에 비교.판단할 수 있고, 입찰.경매.공동구매 등의 방식으로 여행상품을 폭넓고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 장점으로 평가된다.

특히 그동안 여행상품의 구매자와 제공자 사이의 정보부재 및 단절로 인해 여행상품이 사장돼 버리는 일들이 많았는데,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인터넷을 통한 여행상품의 유통혁신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승도 대표이사는 "제주여행산업의 새로운 발전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의욕에 찬 첫 도전으로 이 시스템을 개발, 구축하게 됐다"며 제주도내 여행관련 업체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그런데 (주)여행선택은 지난해 10월 창립된 인터넷 여행업으로 지난 7년간 체험관광객 4만명을 달성한 '제주하이킹'이 그 모태기업이다.

문의 064)711-2200, 홈페이지 www.jejuchoice.com

▲제주여행상품 인터넷경매시스템 구축하게 된 배경은.
-제주에서 하이킹 등 체험관광사업을 한지 7년이 된다. 그동안 많은 성과도 있었고, 보람도 있었지만 아쉬운 점이 많았다.

그 중에서도 도내 여행관련 업체들이 좋은 상품을 개발하고도 관광객들에게 직접적으로 다가서지 못하고 사장시켜 버리는 현실을 보면서 무척 가슴이 아팠다.

여행상품의 구매자와 제공자 사이의 정보 부재로 인해 생기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가를 고민하던 끝에 이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이 시스템의 특징은 무엇인가.
-이 시스템은 네티즌 관광객들이 필요한 시기에 원하는 다양한 여행상품을 폭넓고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게 함으로써 상품구매 만족도를 높였다는게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기획과 이벤트, 실속있는 상품들을 개발해놓고 직접적 시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관광업체에게는 판매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즉, 관광객에게는 저렴한 값에 좋은 상품을 구매하게 하고, 제주 관광업체에는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시키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것이다. 관광객 입장에서나, 업체 입장에서나 골고루 도움이 될 것이며, 특히 제주관광 진흥에 더없는 힘이 될 것이다.

▲경매시스템에 대해 간략히 설명한다면.
-우선 중개자의 역할을 할 (주)여행선택은 항공사, 펜션, 콘도, 호텔, 민박, 렌터카 등 업체들로부터 여행상품을 의뢰받고 취합된 상품정보를 일괄적으로 구매자에게 제공한다.

그리고 실시간으로 이들 상품들이 인터넷상에서 완전히 매매될 수 있도록 주선한다.

여행상품 구매자, 즉 잠재관광객들은 여행상품의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비교.판단하고, 이 시스템상에서 원하는 상품을 입찰.경매.공동구매 등의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덧붙일 말이 있다면.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이 제주관광진흥에 어느정도 이바지할지는 예단하기 어려우나, 많은 시간 속에서 정열을 쏟아 부단한 준비를 했다. 이제 남은 것은 업체와 관광객들의 평가이다.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관광객 뿐만 아니라, 제주도내 관광업체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지도편달을 해주길 부탁드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여행선택팬 2005-04-20 08:59:46
오래전부터 그를 봐왔는데, 드디어 일을 냈군요.
제주하이킹 운영할 때부터 그의 고민은 줄곧 '관광 아이템'이었습니다.
드디어 해냈군요.
인터넷경매시스템은 관광객 뿐만 아니라 제주관광업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기사 아주 보기 좋습니다.
미디어제주에서 제일 크게 실린것 같군요

여행돌이 2005-04-20 08:03:13
괜찮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경쟁력을 가지고
제주관광에 밑거름이 됐으면 합니다.

여행매니아 2005-04-19 18:24:21
구상이 참 좋습니다.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