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제주도 "'민간지원 대폭증가' 사실과 달라"
제주도 "'민간지원 대폭증가' 사실과 달라"
  • 한애리 기자
  • 승인 2006.12.0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3일 민주노동당과 제주주민자치연대, 전국공문원노동조합 제주본부가 새해예산안 편성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집중 제기한 것과 관련 4일 "민주노동당 제주도당 등에 의해 제기한 '제주도예산안의 7가지 문제점' 중 '1. 긴축재정이라는데...민간지원은 '대폭증가' 부분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긴축재정을 통해 절약한 재원을 확대 보조한 '보육시설 운영비''농업인 영유아 양육비' '조건불리지역 직접지불' 등 복지분야 및 농어민 소득증대를 위한 민간경상보조 사업 등이 증가한 것을 일반 소모성 지원경비로 확대한 것처럼 보는 것은 오해"라고 해명했다.

또한 제주도는 "민간 행사보조는 2007년도 예산안에서 전년 88억여원 대비 38억여원을 축소했고, 사회단체보조금 역시 186억여원에서 159억원을 대폭 축소시켰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또 "민간경상보조금과 민간위탁금, 민간자본보조예산은 항목에서 보듯이 보육시설운영지원과 4.3사건 희생자 유해발굴사업 등에 보조하는 것인데 이를 선심성으로 표현하는 것은 잘못되었다고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