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시합니다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시합니다
  • 조수진 기자
  • 승인 2016.08.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43개 읍면동 대상 친환경 생활 실천 교육 진행
구좌읍 하도리사무소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교육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전국

제주특별자치도는 도민의 환경보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환경 교육은 환경 분야 전문가와 함께 쓰레기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에너지 절약, 생활 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등 청결한 제주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생활 교육에서부터 생태 문화 교육, 유용 미생물 활용, 친환경 염색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을 진행한다. 

도내 43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실시되는 환경교육은 지난 5월 13일 삼양동 새마을부녀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올 상반기 4개 읍면동(삼양동, 노형동, 일도2동, 조천읍)을 찾아가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조천읍(9월 20일), 대정읍(10월 5일), 일도2동(10월 21)을 찾아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주특별자치도 환경보전국 관계자는 “세계환경수도 조성을 위해서는 도민의 의식 전환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통해 친환경생활 실천 및 환경보전을 위한 도민 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수진 기자 / 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