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제주형 경관관리 수립 추진
제주형 경관관리 수립 추진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6.12.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는 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지역특성을 살린 제주형 경관관리계획을 수립해 추진한다.

제주도는 3일 지역특성을 살린 제주형 창조도시 조성을 위해 경관과 관련된 다양한 시책들을 활발하게 추진키로 했다.

이번 경관관리계획 수립은 제주특별자치도 특별법의 특례조항에 경관관리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법적근거가 마련됨에 따른 것으로, 이를 근거로 해 경관조례를 제정하고, 전통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제주형 도시경관 관리계획을 수립키로 했다.

이를 위해 제주도는 내년 상반기에 조례를 제정함과 아울러 내년 중 제주특별자치도 경관관리게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관리계획의 주요내용으로는 현재까지 포괄적이고 규제 일변도인 내용과는 달리, 지역특성과 관광.문화 등 각 권역별, 테마별로 경관특성을 가진 수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경관기본 구상을 수립함은 물론 공공부문 디자인에 대한 기준 설정과 경관계획의 목표를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러한 경관관리계획이 수립되면 제주의 독특한 경관 구현을 위한 가이드라인의 확보와 시범사업을 통한 경관에 대한 주민관심 증대, 구도심 활성화 및 관광을 연계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