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시, 어르신 돌봄은행 대상자․자원봉사자 모집
제주시, 어르신 돌봄은행 대상자․자원봉사자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7.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5세 이상 대상, 제주영락사회복지관에서 한 해 동안

제주시는 자원봉사자를 연계를 통해 돌봄활동을 제공하는‘어르신 돌봄은행’대상자와 자원봉사자를 제주영락사회복지관에서 한 해 동안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 중 장기요양서비스나 노인돌봄서비스 등을 받지 않는 어르신이다.

어르신 돌봄은행은 올해 처음 실시되는 서비스로 시범적으로 어르신이 돌봄포인트를 갖고 있지 않더라도 돌봄서비스를 할 수 있다.

어르신 돌봄은행이란 돌봄포인트를 적립해 쓸 수 있는 서비스이다.

△돌봄활동을 제공한 자원 봉사자는 돌봄포인트 적립(1시간 제공시 1포인트)△포인트 적립 후 적립포인트를 만65세 이상 가족 혹은 제3자에게 기부해 기부받은 이는 돌봄포인트로 돌봄활동 지원 가능 △만 13세 이상 만 40세 미만의 돌봄종사자는 본인이 쌓은 포인트를 본인에게 쓸수 없다.

돌봄봉사자는 자원봉사자로서 만 13세 이상이다.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서비스 투입 전 기본교육 4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돌봄봉사자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며 적립한 돌봄포인트를 타인에게 기부함으로써 기부문화를 생활화 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관련 문의는 제주영락사회복지관(☎064-759-4071~2)으로 하면 된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