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삼양초서 CAP교육 진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본부, 삼양초서 CAP교육 진행
  • 이승진 시민기자
  • 승인 2016.07.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는 7월 11일부터 13일까지 삼양초등학교(교장 박재춘)에서 4학년을 대상으로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어린이재단의 CAP교육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알려주는 아동 임파워먼트(Empowerment)교육으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역할극 교육을 통해 스스로를 지키고 보호할 수 있는 권리를 가르친다.

교육에 참여한 아동은 “나에게도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고 느꼈고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선생님이나 부모님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한다. 앞으로 폭력을 당하였을 때 CAP교육을 받은 것처럼 안전하게 할 수 있다는게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아동은 “내 몸을 지키는 것을 더욱 잘 알게 되었고 모르는 사람에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도 알게 되어서 좋았다. 이제까지 교육을 많이 받아왔지만 이렇게 역할극을 하면서 보니까 머릿속에 더 잘 들어 왔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교육에 참관한 교사는 “아동들이 이해하기 쉽게 역할극을 통해 익히는 활동이 좋았다. 민감한 주제들을 아동 눈높이에 맞춰 역할극으로 교육하는 모습이 좋았고 아동들의 안전한 학교, 가정생활을 위해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한다.”고 의견을 전했다.

교육을 통해서 학생이 접할 수 있는 폭력 위험 상황이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그러한 상황의 결과는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경험하여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본부장 정원철)은 아이들의 권리를 지키고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교육을 꾸준히 진행 할 계획이다.

문의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064-753-37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