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류현진, 또 팔꿈치 통증 재발 ‘DL 등재’…커쇼도 ‘허리 이상’
류현진, 또 팔꿈치 통증 재발 ‘DL 등재’…커쇼도 ‘허리 이상’
  • 미디어제주
  • 승인 2016.07.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29·LA 다저스)이 또 부상자 명단(DL)에 오른다. 왼쪽 어깨 수술 뒤 1년 만에 메이저리그에 복귀했던 류현진은 단 한 경기 마운드에 오른 뒤 다시 왼쪽 팔꿈치 통증을 호소해 두 번째 등판이 무산됐다. 

다저스 구단은 20일(이하 한국시간) “류현진이 팔꿈치 염증 증세로 15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다”고 발표했다. 

류현진은 당초 이날 워싱턴 D.C 내셔널스 파크에서 열리는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었으나 부상으로 불발됐다. 

류현진의 정확한 통증 상태는 알려지지 않았다. 류현진의 부상자 명단 등재는 지난 10일자로 소급 적용됐다. 따라서 오는 25일 이후 메이저리그에 다시 복귀가 가능하다.

다만 류현진은 최근 병원에서 팔꿈치 쪽 자기공명영상(MRI) 촬영을 한 결과 이전과 비교해 다른 이상 증세는 없었다는 소견을 받았다. LA 타임스는 앤드루 프리드먼 다저스 사장과의 인터뷰에서 “류현진은 팔꿈치 통증이 괜찮아질 때까지 공을 던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류현진은 지난 8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서 640일 만에 메이저리그 복귀 등판을 가진 뒤 팔꿈치 통증을 호소했다. 이날 류현진은 4와3분의2이닝 8피안타 6실점으로 시즌 첫 패를 떠안았다. 

첫 복귀 등판 결과 제구는 나쁘지 않았으나 구속이 4회 이후 떨어지며 불안감을 노출시켰다. 가장 중요한 것은 등판 이후 몸 상태였다. 하지만 류현진이 다시 팔꿈치 통증을 호소하며 부상자 명단에 올라 남은 시즌 행보에도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웠다.

다저스는 허리 통증으로 팀 전력에서 이탈한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도 라이브 불펜 피칭 도중 다시 이상 증세를 느껴 재활이 일시 중단됐다. 커쇼의 복귀 시점도 불확실한 상황에서 류현진마저 통증이 재발해 다저스 선발 로테이션에 비상이 걸렸다.

다저스 구단은 류현진과 함께 우완 투수 케이시 피언을 부상자 명단에 올렸고, 외야수 작 피더슨을 25인 로스터에 등록했다. 또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 좌완 투수 루이스 아빌란을 콜업해 마운드를 채웠다.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