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49 (목)
도·중진공제주본부,‘일본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도·중진공제주본부,‘일본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모집
  • 하주홍 기자
  • 승인 2016.07.20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중진공 제주지역본부(본부장 반정식)는 일본 오사카·도쿄에서 현지 바이어 상담과 도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일본 무역사절단 참가 업체를 7월20일부터 29일까지 10일 동안 모집한다.

파견기간은 오는 10월11~15일이다.

신청자격은 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중소기업이다. 참여희망 업체는 ‘제주전자무역지원시스템’ (kr.e-jejutrade.com)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무역사절단의 주요 품목은 수산물·농축산물 1차 가공품과 화장품 등 공산품이다.

이는 최근 일본에서 한국산 식품과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엔화강세에 따른 수출여건이 개선된 것을 감안한 것이다.

참가신청 업체는 현지 시장성과 인증 보유현황 등 수출 준비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10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엔 현지 상담장 임차료, 통역료 100%, 편도항공료(1인1사)를 지원한다.

반정식 본부장은“이번 무역사절단을 통해 일본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 우수 바이어와 상담을 통한 수출기회 확대를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주홍 기자/저작권자 ⓒ 미디어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